[솔직리뷰] 2020 아이패드프로용 스마트키보드폴리오와 기존 스마트키보드폴리오 색상, 카메라 구멍 비교, 사용후기 (매직키보드, 가격, 사과마크)

 

2020년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면서 가격만큼 매직스러운 매직 키보드에 가려졌지만 기존에 있었던 스마트폴리오커버와 스마트키보드폴리오도 조금씩 변화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폴리오의 경우에는 다양한 색상들이 추가되고 뒤에 사과마크가 박혔으며 가격 또한 인상되었구요. 스마트키보드폴리오의 경우에는 색상이 더욱 어두워지고 뒤에 사과 마크가 박혔으며 이 또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할 수 없고 매직키보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4세대용 스마트키보드폴리오와 스마트폴리오커버는 구매할 수 있어서 마침 키보드를 구매하려 했기 때문에 스마트키보드폴리오를 구매했습니다!

 

공홈에서 구매를 하고 바로 다음날 출고가 되었는데요. 출고된 지역이 한국 애플스토어가 아닌 중국이더라구요. 그래서 상당히 오래 걸릴까 걱정되었는데, 기쁘게도 4일 만에 배송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외관이나 내부 구성품은 전혀 변화가 없었고 꺼내서 딱 보았을때 느낌은 확실히 챠콜에서 블랙에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뒷 면 모습입니다. 변화가 없는 앞면에 비해 뒷 면에는 일단 카메라 구멍이 커졌어요. 4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맞게 구멍이 커졌지만 다행히도 3세대 아이패드에도 호환이 됩니다. 또한 잘 보이지는 않지만 가운데 사과 마크가 박혔어요. 카메라로 볼 때는 잘 보이지 않는데, 실물로 보면 생각보다 잘 보여서 만족중입니다.

 

 

 

이렇게 찍어보면 확실히 더욱 느낌이 있습니다. 스마트폴리오의 경우에는 세로로 사과 마크가 박혀있지만 키보드폴리오는 특성상 스탠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가로로 사과 마크가 박혀 있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키보드폴리오와 색상 비교샷입니다. 왼쪽에 4세대용, 오른쪽이 3세대 용이에요. 확실히 어두워졌습니다.

 

 

 

안쪽 색상도 한번 보세요. 왼쪽에 4세대용, 오른쪽이 3세대용입니다. 확실히 블랙에 가까워지니까 실물로 보면 더욱 고급스러워요.

 

 

 

3세대 아이패드가 호환이 되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카메라 구멍이 커져서 텅 비어보이거나, 허전해 보이거나, 어색하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나 계실거 같은데, 실제로 3세대 아이패드를 끼워보면 생각보다 이상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제 아이패드가 스그 색상이라서 그렇지 실버 색상의 아이패드는 살짝 어색할 것 같기도 해 보입니다.

 

 

 

다행히 3세대용 키보드 환불기간이 남아서 환불을 하고 4세대용으로 구매를 한 부분에 있어서는 대만족입니다. 카메라 구멍의 어색함도 전혀 느껴지지 않고 더욱 고급스럽게 변한 블랙 색상과 뒤에 있는 사과마크의 감성이 확실히 만족스럽네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