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폴리오에서 ESC 사용하는 방법 (키매핑, 키 바꾸는 방법, 지구본)

 

아이패드용 스마트키보드폴리오를 사용하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단점은 바로 ESC 키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F숫자키, 펑션키가 모두 없지만 특히나 ESC 키의 부재는 상당히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함께 발표된 아이패드용 매직키보드는 가격만큼 매직이지만 또 ESC키가 없는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iPad OS 13.4 버전이 오늘 25일 새벽 2시에 업데이트 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해 줬습니다.

 

아이패드용 스마트키보드폴리오 키 변경하는 방법

 

1. esc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키를 esc로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저는 지구본 키를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거의 쓸 일이 없으니까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설정에서 일반 > 키보드로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3. 키보드 탭에서 하드웨어 키보드를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여기 키보드 탭에서 텍스트 대치, 자동 수정, 자동 대문자, 자동 완성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제일 아래에 있는 보조 키를 클릭해 주세요.

 

 

 

5. 보조 키는 필수적으로 쓰는 숫자, 알파벳 키가 아닌 캡스락, 컨트롤, 옵션, 커맨드, 지구본 키들을 말하는데요. 여기에서 간단히 선택해서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 지구본 키를 esc키로 바꾸려고 하기 때문에 지구본 키를 클릭했습니다.

 

 

 

6. 그리고 지구본 키를 바꾸고 싶은 동작을 선택하시면 되요. 여기에서 Escape가 저희가 알고 있는 esc입니다. 이것을 선택만 해주시면 지구본 키가 이제 esc키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지만 조금만 사용해보면 확실히 편하더라구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