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설명서] 윈도우10 설치, 부팅용 USB 만드는 방법 (USB,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

 

요새는 윈도우10의 제품키를 다양한 방법으로 구할 수 있어서 조립컴퓨터나 노트북 등을 구매할 때 프리도스 즉 윈도우10이 깔리지 않은 상태로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윈도우10을 정말 설치하기 쉬우니까요.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치용, 부팅용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예전 윈도우7에 비하면 너무 쉬워져서 아무 것도 아닙니다! 준비물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8기가 용량 이상의 usb만 있으면 됩니다.

 

윈도우10 부팅용 usb 만드는 방법

 

1. 우선 usb를 연결 후 포맷을 해주세요. 포맷을 하시려면 내 PC에서 usb를 마우스 우클릭 후 포맷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파일 시스템을 FAT32로만 해주시면 된다는 거에요.

 

 

 

 

2. 다 되셨다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빨간 네모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예전과 다르게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만 하면 끝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3. 다운로드한 도구를 클릭하시고 실행이 된다면 동의, 다음, 다음을 쭉 눌르시다가 선택해야 하는 부분만 아래 스크린샷으로 두겠습니다. 선택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쭉쭉 넘기시다가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셔서 그대로 하시면 되요.

 

 

 

4. 그러면 마지막 마침과 함께 윈도우10 부팅용 USB가 만들어지고, 컴퓨터 부팅시 부팅 선택 모드로 들어가셔서 해당 USB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가시면서 해보세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