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사용 꿀팁] 아이폰에서 페이지, 스크롤 전체 캡쳐하기, PDF로 저장하고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Safari 알아두면 좋은 꿀팁 2편은 제가 정말 애용하는 내용인데요. 

보통 저는 사파리를 통해서 제가 배우고 싶은 내용, 관심 있는 내용을 검색하다 보면 정말 꿀 정보를 올려주신 블로거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 페이지를 모두 저장을 하고 싶은데요. 


전 이 방법을 알기 전에는 페이지를 스크린샷하고 조금 내려서 또 스크린샷해서 저장을 하거나 페이지를 북마크를 해두었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전체, 스크롤 전체를 저장하는 방법을 알고서는 이 방법만 쓰고 있습니다.



우선 사파리 화면에서 아래 가운데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 기능들이 팝업되는데요. 그 중에서 PDF 생성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줍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페이지의 전체가 PDF로 생성이 됩니다. 스크롤 아래 부분까지 전체가요. 그러면 여기에서 스크린샷을 찍었을때처럼 오른쪽 위 버튼을 누르면 마크업 기능도 있어서 간단한 필기나 체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펜 툴의 종류도 많고 잘라내기 기능도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신 다음에 왼쪽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 PDF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PDF파일을 사진으로 저장을 할 수도 있는데요. 제가 여기서 추천하는 방법은 별도의 PDF관리 어플에 저장을 하는 겁니다.

보통 PDF Expert 어플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유료 어플이라서 조금 꺼려지신다면 저는 Acrobat 어플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Acrobat 어플에 저장을 하면요. 제가 지금까지 저장했던 PDF 파일만 따로 Acrobat 어플을 통해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Safari-날짜로 저장이 되지만 이름도 바꿀 수 있구요. 폴더를 만들어서 분류해서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제가 배우고 싶은 사진편집이나 동영상 편집, 관심 분야 등을 분류해서 저장을 하는데요. 이렇게 모은 자료들도 엄청난 아카이브가 되서 제 보물이 되더라구요. 


모르셨던 분들은 한번 활용해보세요!! 3편에서 이어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