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4세대와 3세대 중 무엇을 사야할까? 상황에 따라서 골라드립니다. (매직키보드)

 

3월 18일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와 함께 많은 분들의 고민도 깊어졌는데요. 그 이유는 커다란 업그레이드나 사람들이 원하는 큰 혁신성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프로 4세대가 되면서 카메라, VR 기능들이 추가되고 오디오 등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아이패드로 사진촬영을 하는 일반인이 몇명이나 있을까요? 또한 기능들이 아무리 추가된다고 해도 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앱들도 있어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칩의 업그레이드도 너무 꺼림칙했습니다. 다음 버전 출시가 아닌 기존 버전의 Z라니.. 물론 램이 6기가로 올라간 점이나 상당히 업그레이드 된 부분은 많았지만 큰 변화가 아니라서 많이들 망설이고 계실겁니다.

 

 

 

 

특히나 새롭게 출시된 매직키보드, 스마트폴리오, 스마트폴리오커버 모두 기존 3세대 프로모델에도 적용이 되버리니 악세사리 때문에 구매를 해야하는 이유도 없어졌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추천합니다.

 

1.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없고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하려는데 애플 공홈을 통해서 구매하려는 경우,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4세대입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있으니까요.

2. 새롭게 추가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무조건 무조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추천합니다.

 

1.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이미 있으신 경우, 악세사리도 호환이 되니 그다지 4세대로 넘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2.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없지만 굳이 새제품이 아니라서 중고로 구매를 하시는 경우에는 3세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애플케어플러스가 가입된 제품으로 구매를 하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지금 최고의 가성비 제품은 애케플이 가입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입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