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버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 (단축어 최신버전, iOS13, iPad OS, 오류 해결 방법)

 

예전에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단축어를 활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한 글을 썼었습니다. 예전 글 링크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하지만 iOS13과 iPad OS로 업데이트 되면서 단축어가 적용되지 않았는데요. 최신 버전인 단축어를 통해서 똑같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1. 우선 새롭게 나온 단축어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디에서 다운받아도 아이클라우드 연동이 되어 있다면 단축어가 공유되기 때문에 한 기기에서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Get Shortcut을 클릭하시면 되요.

 

https://routinehub.co/shortcut/4088

 

 

 

2. 단축어를 추가하실때 참고로 아래 빨간색 네모 부분을 수정해서 단축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단축어를 실행할 때 단축어를 알아보기 쉽습니다.

 

 

 

3. 그리고 제일 아래로 내려서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추가를 눌러주시구요. 그러면 단축어 추가가 끝납니다.

 

 

 

4. 단축어를 추가하셨다면 다운로드를 원하는 유튜브에 가서 공유 → 더 보기 → 방금 추가한 단축어를 클릭해 주세요.

 

 

 

5. 단축어가 실행되면서 비디오, 오디오 중에 다운로드 형식을 선택하게 되구요. 비디오 선택하면 되겠죠. 선택을 하게 되면 해당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6. 그리고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된다면 오른쪽 위 공유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그리고 원하는 저장 경로를 선택해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