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GK888B 한성 무접점 키보드 사용후기 (블루투스, 무선키보드, 맥용, 윈도우용 겸용)

 

한 모니터를 이용해서 윈도우 PC와 맥북을 연결한 맥OS를 번갈아가며 사용을 하다 보니 그때그때 키보드를 변경하는게 매우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맥북과 윈도우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를 알아보던 중 한성 무접점 키보드 GK888B를 찾게 되었습니다.

 

타건영상은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한성 GK888B의 특징

 

1. 가장 큰 장점은 맥과 윈도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키크론의 경우에는 맥과 윈도우 변경시 옆 부분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2. 유무선 겸용이며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최대 3개의 기기를 멀티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도 최근 추세에 걸맞는 USB-C타입입니다.

3. 빈티지한 색상이 예쁘며 가격대비 마감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토프레 무접점의 끝판왕인 해피해킹이나 리얼포스와 비교하는건 말도 안됩니다.

4. 키캡놀이하기에 꽤나 괜찮으며 최근에는 이런 유형의 키보드가 많아 오른쪽 쉬프트 키의 크기도 큰 장애물이 되지는 않습니다.

5. 무접점의 느낌을 꽤 괜찮게 느낄 수 있으며 기대에 비해 상당히 좋아 깜짝 놀랐습니다.

6. F숫자키가 숫자키보다 살짝 떨어져 배치되어 있어서 실제로 보면 키보드의 전체적인 비율이 조금 이상합니다. 위쪽으로 꽤나 높고 좌우로는 너무 좁은 느낌입니다. 참고로 키크론k2의 경우에는 위쪽 F숫자키가 숫자키와 딱 붙어있어서 비율이 꽤 예쁩니다.

7. 한성키보드의 각도조절하는 부분은 꽤나 부러질 것 같은 겁이 납니다. 모든 제품에서 말이죠.

8. 케이블 포트가 안쪽에 숨어져 있어서 충전을 할 때에는 생각보다 꼽기 귀찮습니다. 3방향으로 케이블 정리를 하지 않고 케이블 포트를 차라리 바깥으로 빼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선 블루투스가 되니까요.

 

사진 후기

 

한성키보드를 구매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성키보드의 포장은 최고입니다. 박스 외부에도 뽁뽁이가 되어 있고 박스 내부 키보드에도 뽁뽁이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진짜 한성만한 혜자스러운 포장과 구성품의 키보드는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구성품도 꽤나 혜자인데요. 더스트커버가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이런 키보드 또 없습니다!

 

 

 

또 usb-c 케이블과 여분의 스프링, 키캡 리무버, 먼지 제거솔, 맥용 키캡까지 들어 있습니다. 진짜 이런 키보드 또 없습니다!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방향키가 있기 때문에 큰 적응이 필요없고 좁은 배치 속에서도 딜리트, 홈, 페이지업다운, 엔드까지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FN 조합키들도 상당히 많이 있구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F숫자키가 숫자키와 딱 붙어 있다면 높이와 좌우비율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스텝스컬쳐도 상당히 잘 되어 있구요.

 

 

 

고질적인 문제지만 각도 조절을 하는 부분이 너무 뻑뻑해요. 물론 부서지지는 않고 힘으로 하면 쉽게 되지만 너무 부숴질까봐 겁이 납니다.

 

 

 

또한 아래 부분은 개인적인 사용 환경에 따라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케이블 포트가 안쪽에 숨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든 거겠지만 무선 블루투스 연결이 되기 때문에 보통 충전 용도로 케이블을 연결할 텐데, 바깥쪽으로 배치하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키크론의 경우에는 옆면으로 옮겨서 ㄱ모양의 케이블이 있어서 꽤나 편하더라구요.

 

 

 

타건 영상

 

타건 영상과 함께 글을 마칩니다. 가격대비 정말 좋은 마감과 무접점 키보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한성 무선 무접점 키보드 GK888B 강추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