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컴에서 사진, 이미지, 그림 편집하고 자르는 방법 (밝기, 그림자, 대비, 회전하는 방법)

 

보통 한컴오피스에서 문서 작업을 하실때 사진, 이미지, 그림을 넣기 위해서 먼저 바탕화면에서 편집과 보정을 마무리하고 삽입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번거러움 없이 한컴 내에서도 간단한 회전, 자르기, 그림자 등의 효과와 밝기, 대비 등의 조절도 가능해서 쉽게 편집과 간단한 보정을 바로바로 할 수 있습니다.

 

한컴에서 할 수 있는 작업들

 

한컴 문서에 사진을 넣고 사진을 클릭하면 위에 탭이 그림 탭으로 변경되며 여러가지 기능들이 뜨게 됩니다. 작으시면 클릭하시거나 아니면 실제로 사진을 넣어보셔서 클릭하셔서 확인해 보세요. 할 수 있는 작업들은 이와 같습니다. 그림 넣기, 그림 바꾸기, 크기 줄이기, 캡션 넣기, 그림자 넣기, 빈사 효과 넣기, 색조, 밝기, 대비, 여백 조절하기, 크기 조절하기, 자르기, 회전하기, 맨 앞으로, 맨 뒤로 조절하기.

 

이 중에서 자주 쓰는 기능들은 보통 자르기, 회전하기, 여러 사진이 겹쳐있는 경우 맨 앞으로, 맨 뒤로 등 순서 변경하기 등이 있습니다.

 

 

 

한컴에서 사진 자르는 방법

 

1. 한컴에서 사진을 삽입하고 나서 자르기 위해서는 그림 탭에서 자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삽입한 사진의 테두리 부분에 검은색의 자르기 도구가 나타납니다. 이 자르기 도구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간단하게 상하좌우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자를 수 있습니다.

 

 

 

2.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완료하셨다면 마우스로 다른 곳을 클릭만 해주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또한 잘못 자른 경우에는 ctrl + Z 를 이용해서 쉽게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