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텍스트에 외곽선이나 그림자 넣는 방법 (예쁘게 꾸미기, 양각, 음각)

 

많은 분들이 한컴오피스의 기본적인 기능을 숙달해서 거의 모든 사람의 문서가 비슷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때 조금이라도 텍스트, 문서를 예쁘게 꾸미기 위해서 노력하는데요. 텍스트에 외곽선이나 그림자 또는 양각, 음각 효과를 주어서 더욱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제목, 소제목 등에 활용하기 좋은 팁입니다.

 

 

텍스트에 그림자, 외곽선, 양각, 음각 넣는 방법

 

1. 우선 효과를 줄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에 마우스 우클릭 → 글자 모양 또는 단축키로 alt + L 을 눌러줍니다. 

 

 

 

2. 그러면 글자 모양 설정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속성 탭을 보시면 외곽선, 그림자, 양각, 음각 효과를 넣을 수 있는 키들이 나열되어 있고 그 아래에는 어떻게 효과가 적용되는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각각의 효과를 직접 눌러보시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미리보기를 할 수 있어서 금방 익히실 수 있을거에요.

 

 

 

3. 참고로 그림자 효과를 넣는다면 위 확장 탭에서 그림자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연속을 선택하면 텍스트와 그림자가 떨어져서 만들어지고 연속을 선택한다면 텍스트와 그림자가 이어진 상태로 연속적인 모양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X, Y방향을 이용해서 그림자의 방향을 변경하거나 색상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아래 스크린샷은 차례대로 외곽선, 그림자, 양각, 음각 효과를 적용한 텍스트의 예시입니다. 양각과 음각은 크게 효과가 보이지 않지만 외곽선이나 그림자는 크게 효과가 보이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은 팁입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