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기대보다 많이 좋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 SPORTS GK893B (화이트, 영문, 블루투스, 무선키보드, USB-C, 멀티페어링)

 

키보드는 기계식으로 시작해서 무접점으로 끝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기계식 키보드의 소리에 빠져서 키보드에 입문을 하였다가 무접점 키보드의 타건감에 매혹되어 끝나게 되는데요. 저도 그랬습니다. 청축, 적축, 갈축 등의 기계식 키보드의 탁탁 거리는 소리에 빠져 게임을 즐기다가 보글보글, 도각도각 거리는 무접점의 세계에 빠져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한성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했는데요. 기대가 너무 낮았던 탓일까요. 실제로 접해보고 타건을 해보니 진짜 너무너무 만족스러워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의 특징

 

1. 최고의 장점은 블루투스, 무선, 유선 겸용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나 사무용 키보드인 로지텍 등에서는 이런 기능이 기본이지만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최근에 출시된 해피해킹 빼고는 유일합니다. 리얼포스는 블루투스는 무슨 케이블 탈착도 되지 않고 레오폴드는 유선 뿐입니다.

 

2. 멀티페어링이 됩니다. 위와 같이 로지텍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해피해킹 외에는 유일합니다. 심지어 블루투스로 가능하니까요.

 

3. 모바일 기기, 윈도우, 맥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생각보다 마감이 상당히 괜찮고 스테빌이 안정적입니다.

 

5. 토프레 키캡과 비교하면 당연히 안되겠지만 가격대비 진짜 고급스럽고 좋습니다.

 

 

사진 후기

 

한성키보드를 구매하시면 아시겠지만 여태까지 구매했던 수많은 키보드 업체중에 포장과 구성품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박스 내에 키보드에 더스트커버까지 씌여졌을 뿐만 아니라 거기에 뽁뽁이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서 들어가 있고 박스 외부에도 뽁뽁이 포장이 되서 배송이 오거든요. 종이 한 장 넣어주는, 비닐 한 장 넣어주는 다른 키보드 업체랑은 차원이 다른 포장입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여분의 스페이스 키캡, 스프링, 먼지털이, 키캡 리무버, usb-c 타입 케이블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구성품이기도 하지만 다른 키보드에서는 볼 수 없는 구성품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최근에 구매한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제품은 usb-c케이블로 변경이 되었지만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키보드 사진입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에도 다양한 라인업이 있지만 893모델에서는 영문과 한글 각인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색상도 화이트 비슷한 크림 색상과 블랙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크기를 줄인 미니 배열보다는 전 가장 기본적인 텐키리스 모델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자세히 보시면 스페이스 부분에는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라운딩 처리도 되어 있구요. 마감이 생각보다 많이 좋아서 놀랐어요.

 

 

 

ESC 옆에 전원 버튼이 있지만 좁아서 조금 불편하겠다 싶었지만 생각보다 누를 일도 없거니와 좁지 않더라구요. 물론 디자인 상 옆면에 있으면 더 좋긴 할 것 같습니다.

 

 

 

FN 키와 조합하여 블루투스 기기를 3개 연결할 수 있고 인디케이터의 색깔이 바뀌기 때문에 쉽게 변경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성키보드는 아랫면이 아쉬웠는데요. 일단 각도 조절하는 다리 부분이 너무 부서질 것만 같아요. 힘으로 하면 당연히 접히긴 하는데, 너무 부서질 것처럼 부드럽지 않더라구요. 또한 유무선 겸용이지만 선을 꼽고 빼는게 너무 힘듭니다. 물론 선 정리를 하기 편하도록 3방향으로 만드는건 의도는 좋지만 무선 키보드의 특성상 충전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또한 키캡을 보시면 해피해킹이나 리얼포스같은 토프레 키캡이 아닙니다. 그만큼 퀄리티는 살짝 떨어질 수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키캡놀이를 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토프레는 키캡놀이 하다보면 키보드 하나 구매한 가격이 되니까요.

 

 

 

타건 영상

 

마지막으로 타건영상과 함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이스바 부분도 소음을 잘 잡았고 마감이나 성능, 디자인 모두 꽤나 많이 좋았습니다. 무접점 키보드 중에 무선을 찾으신다면 해피해킹이 아닌 이상 한성만이 답입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