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PC화면으로 보는법, 파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할때 네이버, 구글, 크롬, 다음보다 사파리를 애용하는데요. 처음에 윈도우 컴퓨터에 익숙해 있을때는 크롬과 네이버에 적응되어 있어서 사파리가 어색했지만 사파리는 쓰면 쓸수록 갓어플이다라는 생각과 이래서 갓애플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강력한 인터넷 어플이었습니다.


천천히 사파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파리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하나씩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모두 아시는 분들도 있고 허접한 팁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차근차근,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늘은 Safari를 데스크탑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과 Safari에서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afari for iOS는 iOS 어플답게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가끔은 PC화면으로 보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파리 위쪽 주소창 옆에 화살표를 저는 새로고침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걸 누르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가 팝업됩니다. 저걸 클릭하면 사파리 창이 데스크탑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또한 아래 공유버튼을 클릭하면 PC버전으로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 이런 PC버전으로 보냐면요. 저같은 경우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에 많이 PC버전으로 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는 블로그나 인터넷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럴때 이렇게 데스크탑 버전으로 바꾼 후에 첨부된 파일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해서 아이폰, 아이패드에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압축된 파일도 말이죠.


Safari for iOS 알아두면 좋은 꿀팁 2편으로 이어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