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HEIC 사진파일을 JPG로 바꾸는 방법 4가지


전 작은 아이폰의 감성이 좋아서 아이폰SE를 써왔는데요. 정말 카메라 단 하나의 이유로 아이폰X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너무 만족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좀 당황했던게 사진 파일을 구글포토를 통해서 컴퓨터로 옮겼더니 HEIC라는 처음 보는 확장자로 저장이 되서 Windows컴퓨터로 읽을 수가 없더라구요.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것도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HEIC파일은 JPG와 같은 화질이라면 용량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 고효율 파일 확장자더라구요. 사진을 핸드폰에 많이 담을 수는 있겠지만 컴퓨터로 옮기면 읽지를 못하니 아직은 무용지물이었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아이폰 설정을 변경해서 HEIC가 아닌 JPG로 저장이 되게 설정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포맷에 들어가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저장되는 파일의 형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효율성을 선택하면 HEIC로 저장이 되고 높은 호환성으로 선택하면 JPG로 저장이 되게 합니다.


그런데 이미 HEIC파일로 저장된 사진은 어쩔수 없이 JPG로 바꾸어야 하는데요. 추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인터넷상에서 HEIC를 JPG로 변경하기!


웹사이트 https://heictojpg.com/ 로 접속을 하면 사진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지 사진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만 하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장까지 된다고 하고 JPEG로 변경을 한 후 다운로드를 하면 압축을 한 상태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변경은 금방되는데 한번에 모아서 하니까 다운로드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저에게는 제일 편했습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을 통해서 HEIC를 JPG로 변경하기!


https://imazing.com/heic 에 접속을 하면 HEIC를 JPG로 변경해주는데 Conver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ac용과 Windows용이 따로 존재하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때문에 금방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네이버클라우드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진 확장자가 자동으로 JPG로 변경된다고도 하는데요. 저는 용량제한이 없는 구글포토를 쓰는데 용량제한이 있는 네이버클라우드로 2번 과정을 거치는건 좀 불편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애초에 아이폰 설정을 바꾸고 혹시나 바꿀 일이 있으면 웹사이트를 통해서 바꾸는 것을 강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