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로 자녀 반배정 확인하는 방법과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 해결방법, 학생용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초, 중, 고 반배정)

3월 2일로 계획되었던 개학이 미루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계실텐데요. 특히나 학생들 경우에는 반배정에 대한 궁금증이 아주 많은 상태입니다. 특히나 사춘기가 빨라지는 요즘 세상에 반 배정만한 고민이 없으니까요. 최근에 네이버에 나이스를 통해 반배정을 할 수 있다는 정보가 뜨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이스에 접속하여 서버 과부하가 생겨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는 접속을 할수 없는데요.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은 나이스가 아닌 해당지역 교육청 홈페이지로 바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짜피 나이스를 통해서 각각 지역의 교육청으로 넘어가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나이스가 아닌 해당지역 교육청으로 바로 접속을 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청 홈페이지에 보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게시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부터는 방법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1. 학부모인 경우에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 회원가입 후 → (내)자녀 등록하기 → 학생생활기록부 확인하기

2. 학생인 경우에는 나이스 학생서비스에서 회원가입 후 → 내 정보 확인하기

 

회원가입의 경우 학부모는 인증서가 있어서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하지만 학생들은 인증서가 보통 없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나이스 학생용 인증서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이동하세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