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리뷰]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가장 효율적으로 배우는 방법)

 

본 글은 맥쓰사에서 체험단에 당첨되어 책을 제공받고 10일 간 직접 이용해 본 후 개인적은 후기를 적은 리뷰입니다.

자세한 도서링크는 http://gilbut.co/c/20017310cb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새해가 되면서 여러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한번 공부해서 지금까지 잘 써먹고 있는 라이트룸에 이어서 올해는 꼭 포토샵을 배워보자고 말이죠. 막상 포토샵을 배우려고 목표를 세웠지만 정작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무엇부터 해야 할 지 몰라 막막해 하고 있을때, 마침 맥쓰사에서 길벗의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체험단을 모집하고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어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책의 구성과 특징

 

책을 받자마자 오픈을 하고 살펴보며 정말 좋았던 점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책의 첫 내용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설치부터 시작합니다. 솔직히 어도비 제품들 설치하는거 꽤나 어려워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단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해지를 어떻게 하는지부터 설명을 해 줍니다. 막상 제일 필요한 내용이지만 없는 내용이거든요.

 

또한 책의 첫 장을 넘겨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가 있습니다. 가장 필요하고 자주 보게 될 페이지가 제일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책의 뒷 부분에는 가장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화 내용으로 진행이 되지만 내용이 시작되는 부분에는 핵심 기능을 따로 목록화하여 바로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20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바뀐 부분에 대한 목록도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책에 나온대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 사용을 신청하고 직접 따라하며 배워봤는데요. 길벗 홈페이지에서 책에 나온 예제 파일들을 가입 없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따라하기'에 표시된 예제파일에 직접 적용을 해보는 과정에 따라 아주 쉽게 기능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길벗 홈페이지에서 예제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또한 중요한 과정에는 하이라이트가 되어 있고 그와 관련된 팁들도 그때그때 알려줍니다. 책을 쭈욱 보면서 느낀건데, 정말 독자의 입장에서 책을 만들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책의 설명처럼 독자들이 딱 궁금해 할 내용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쓸 수 있는 모든 단축키들에 대해 써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책의 구성과 내용을 보면 독자들을 아주 배려하고 최대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이제 체험기간의 일주일이 지나서 포토샵의 체험기간이 끝났지만 포토그래피 플랜을 한달 추가 결제를 해서 더 배워보려고 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