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를 잘 활용하고 싶다면 키보드를 구매하자! 스마트키보드폴리오와 블루투스키보드 사용후기와 장단점 완벽 비교! (로지텍 k380, 매직키보드2)

애플의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시면서 키보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꽤나 계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의 키보드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에 키보드가 필요한가?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면서 물론 키보드 없이 터치와 애플펜슬만으로도 충분히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꽤나 계실거에요. 그림이나 일러스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키보드 없이도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이와 반대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면서 단순히 스트리밍이나 영상 시청을 하시는 분들은 비싼 기기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에게 정말 키보드를 구매하시는 것을 강추하는데요.

 

모두들 이런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세워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간단한 메모나 문서작성, 카톡 등을 할때 세워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나타나는 가상 키보드는 화면의 절반을 가려서 불편하고 타이핑을 하기도 불편한 경험들을요. 노트북과는 차원이 다른 휴대성과 언제 어디서든 LTE가 된다는 장점을 가진 아이패드에게 키보드가 생긴다면 정말 다양한 활용성이 생깁니다. 물론 하드한 문서작업은 랩탑에 비해서 불편하겠지만 가상키보드로는 불편했던 간단한 문서작업과 메모, 이메일 작성 등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무궁무진하게 늘어나고 그만큼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아이패드의 강력한 멀티태스킹은 덤이구요.

 

한마디로 아이패드로 하기 불편했던 모든 작업들이 편리해집니다. 휴대성과 LTE, 멀티태스킹은 이것을 거들어 줍니다.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키보드폴리오의 장점과 단점

 

1. 일체감과 휴대성이 정말 좋습니다. 아이패드와 멀어도 작동되는 블루투스 키보드와 다르게 항상 붙어있어서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의 특성상 키보드와 화면터치를 계속 번갈아가며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따로 키보드를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 또한 없구요.

 

2. 타건감이 나름 괜찮습니다. 타건음도 생각보다 경쾌하구요. 여기에 방수기능은 덤입니다.

 

3. 단점은 너무나도 비싼 가격입니다. 11인치 기준 219,000원이라는 가격은 사무용 키보드의 최상급이라고 불리는 로지텍 크래프트, 로지텍 MX Keys 등을 구매하고도 남는 가격입니다. 아무리 애플이고 마감 등이 좋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키보드폴리오는 성능대비 사악한 가격이 맞습니다.

 

4. 또 다른 단점은 내구성입니다. 커버 기능까지 함께하는 실리콘 재질의 키보드의 내구성은 말 안해도 글쎄네요.. 하지만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멀쩡하긴 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과 단점

 

1. 가장 좋은 장점은 가격입니다. 스마트키보드폴리오를 구매할 가격이라면 로지텍 키보드의 최상급 키보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선택지도 있구요. 심지어 이 키보드들은 멀티페어링까지 지원하고 백라이트까지 됩니다. 이런 기능들은 이 가격대에서는 당연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2. 아이패드와 멀리서도 작동할 수 있지만 어짜피 아이패드는 70프로는 터치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따로 챙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멀티페어링이 되는 키보드를 사용해서 사무실에서 다양한 기기를 한 키보드로 사용한다면 좋아보이고 멋있어보이지만 실상은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기기를 그때그때 전환을 해줘야 하니까요.

 

 

결론

 

아이패드 프로에 키보드가 달린다면 생산성이나 활용성이 확실히 늘어납니다. 스마트키보드폴리오와 블루투스키보드는 각각의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잘 비교해 보시고 현명한 구매하세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