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타입S 차이점 비교와 사용후기, 타건영상, 무접점 키보드는 왜 좋을까? (신제품, 블루투스, Type-S)

 

여러분이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장비는 무엇일까요? 개인적인 성격과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전에 저는 데스크탑의 본체라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을 자주 즐기는 저에게 컴퓨터의 사양은 정말 중요했으니까요. 컴퓨터 본체는 조립을 하는 경우 100만원 초반이면 충분히 맞출 수 있고 2년 정도 사용하다가 변경을 해도 전혀 아깝지가 않았어요. 뽕을 뽑았다고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하지만 점점 게임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업무와 취미 생활을 하는 서재에서 컴퓨터 본체보다 컴퓨터의 주변 기기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 마우스, 키보드, 악세사리 등에 투자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어 구입하게 된게 바로 해피해킹이었습니다. 기존에 유선모델 중 저소음 모델인 Type-S을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무접점이라는 신세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키배열에 적응을 실패하는 사람들도 꽤 있고 해피해킹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키보드를 못쓴다라는 말도 있었지만 저에게는 전혀 해당하지 않았습니다. 금방 적응했고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어색함은 있었지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타입S를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다가 블루투스 모델로 타입S 모델이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타입S 모델이 출시되어 바로 구매를 하고 실제로 한달 가량 사용을 한 후 사용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타입S 모델의 특징

 

1. 블루투스와 유선 연결이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

2. 블루투스 연결 또한 한대의 기기가 아닌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고 전환 가능

3. 유선 연결 포트 또한 USB-C 타입으로 변경, 참고로 USB-C 케이블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4. 블루투스 모델에 처음으로 Type-S 제품 출시, 여기서 Type-S란 조금 더 부드럽고 소음까지 적은 제품을 뜻합니다.

 

사진 후기

 

해외배송 제품이라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주문을 하고 일주일 내에 수령을 했어요.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모델은 일반 모델과 타입S 모델 중에 선택을 할 수 있고 화이트 각인, 무각 / 블랙 각인, 무각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키 배열은 이미 적응을 해서 무각을 구매해도 지장은 없었지만 해피해킹 자체의 각인이 예쁘기도 해서 그냥 무난한 화이트 각인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나중에 장비 교체를 위해 중고로 판매해도 화이트 각인이 인기가 더 많은 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블랙도 정말 예쁩니다. 하이브리드 타입S 모델은 로고 각인 위치가 조금 바꼈는데요. 왼쪽 위와 오른쪽 위에 로고가 써져 있고 오른쪽 아래의 로고는 없어졌습니다.

 

 

 

뒷 면 모습입니다. 기존과의 차이점으로 USB-A 포트 2개가 사라졌고 전원 버튼과 함께 USB-C 타입 포트가 생겼습니다. 건전지는 AA 2개가 들어가고 제품과 함께 들어있어요. 참고로 USB-C 케이블은 안들어있습니다.. 없으시면 구매하실때 추가구성품으로 구매하시기 보다는 써드파티 케이블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랫 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딥스위치, 고무패드, 각도조절을 할 수 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각도는 2가지 각도로 조절할 수 있어요. 맥용 딥스위치 설정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세요.

 

 

 

무접점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로 적합할까?

 

키캡을 뽑아보시면 무접점 키보드의 큰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많이 알고 계시는 청축, 갈축, 적축의 축이 아닌 동그란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는 축을 눌러서 키를 작동시키는게 아니라 키를 누르면 들어가면서 압력으로 작동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누르면서 접점 축이 딱 들어가는 순간 입력이 되지만 무접점 키보드는 접점이 없고 어느정도 들어가면 입력이 되기 때문에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하는 게이밍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항상 함께 구매하는 포인트키캡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다른 기기와 연결하는 방법

 

블루투스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면서 기존 유선모델과 다르게 설명서가 좀 필요했는데요. 로지텍 키보드는 직관적으로 블루투스 기기 전환을 하고 연결을 할 수 있지만 해피해킹은 직관적이지 않으니까요. 설명서는 언어별로 있었지만 한국어는 없었고 영어로 되어 있는 설명서 중 아래 부분만 딱 필요하더라구요. 혹시나 해피해킹 연결하시는데 설명과 단축키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타건 영상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타입S 모델 타건음 감상하시죠!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