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식정동/장어/맛집] 해용집 (남원여행 더덕 장어구이 맛집, 광원루원, 미안커피, 구서도역, 미스터선샤인 촬영지)

 

전북 남원시 요천로 2263 / 식정동 2-3 해용집

 

 

남원 해용집은 식당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와이프가 남원과 사랑에 빠져서 연속으로 남원에 다녀오고 있습니다. 광주에서도 1시간 거리라서 그런지 별로 부담되지 않고 가보지 않은 곳이라서 그런지 다녀볼 여행지도 많아서 정말 좋더라구요. 남원에 가보신 다면 여기 해용집 뿐만 아니라 김병종미술관과 내부에 있는 미안커피에도 꼭 다녀와 보세요. 정말 강추합니다.

 

김병종미술관과 미안커피 후기 링크 (클릭)

 

해용집은 고속도로에서 빠져서 좌회전 해서 조금만 가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까지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찾아보며 처음 알았지만 예전부터 정말 유명한 맛집인가 봐요!

 

 

 

내부는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전통이 느껴지는 한편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오래된 맛집이라고 찾아오면 위생적으로 조금 신경이 쓰였지만 여기는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메뉴판 사진입니다. 네이버에서 메뉴를 찾아볼때에는 더덕장어구이가 3만원이라고 해서 저렴하고 좋네하고 왔지만 1인에 3만원이었어요ㅎㅎ 비싸긴 했지만 장어기도 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더덕장어구이 말고도 해용탕, 용봉탕, 참게탕 등 보양 음식들을 많이 판매하시더라구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종류도 많고 정말 깔끔한데 참고로 김치 종류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이 외에도 상추쌈과 함께 장어와 짝꿍인 생강도 나와요.

 

 

 

저희는 더덕장어구이 2인과 더덕물 솔밥을 시켰어요. 볶음밥도 있었지만 장어구이를 다 먹고 밥을 볶아야 하고 사장님께서도 장어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더덕물 솔밥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메뉴가 나오시고 그대로 드시면 장어가 바닥에 눌러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장어를 위쪽으로 올리시고 더덕을 아래쪽에 깔아서 드시면 딱 좋습니다. 참고로 더덕물 솔밥은 진짜 쫀득쫀득하고 맛있었어요. 사장님께서 추천하신 이유가 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맛있고 사장님께서도 자부심이 있으셔서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남원여행에 가신다면 여기 해용집 꼭 가보세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