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루머모음] 3월 이벤트 예상날짜와 출시 루머 (아이폰se2, 아이패드프로 4세대, 에어팟프로라이트, 맥북프로 13인치, 맥북에어, 아이맥, 아이맥프로, 맥미니)

 

코로나 때문에 제품 제작에 문제가 생겨 애플의 3월 이벤트가 미뤄질 것이라고 루머들이 돌았지만 예정대로 3월 이벤트를 진행하며 3월 31일에 애플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3월 이벤트 전에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해 루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루머는 루머일 뿐이니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이폰 se 2

 

아이폰 se2 말만 들어도 설레이면서도 너무 출시가 되지 않아 거의 포기하는 상태였는데요. 이번에는 진짜라고 합니다. 제품 생산에도 이미 들어갔다는 소식들이 많이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는 아이폰 8의 크기인 4.7인치의 크기를 채택하며 최근에는 4.7인치의 크기이지만 많은 유저들의 바램대로 각진 디자인을 채택한 사진들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 ID가 아닌 터치 ID를 채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많은 분들이 또한 기다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 획기적인 디자인 변화를 통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도 벌써 2018년 말인데요. 벌써 출시된지 1년이 넘었고 이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될 때가 되긴 했습니다. A14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디자인에는 큰 변화는 없지만 AR 카메라가 탑재되어 출시된다는 루머들이 있습니다. 5G에 대한 소식도 있지만 아이폰에도 들어가지 않은 5G는 글쎄요...

 

 

 

세 번째, 맥북 프로 13인치와 맥북 에어

 

2019년 말 맥북프로 16인치가 출시되면서 기존 15인치는 단종이 되고 모든 것이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크기와 함께 가위식 키보드의 탑재가 컸는데요. 맥북프로 13인치와 맥북에어는 아직도 나비식 키보드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의 키보드 변화와 함께 최근에 발견된 AMD 프로세서가 탑재된 맥북에 대한 루머들도 많습니다만 발견된 시기를 보면 아직은 시기상조 같습니다만 가위식 키보드의 탑재는 분명해 보입니다.

 

네 번째, 에어팟 프로 라이트

 

에어팟 프로의 가격이 진짜 너무 비쌉니다. 다른 노이즈캔슬링이 탑재된 제품들에 비해도 비싸고 기존 에어팟 2세대에 비교해도 너무 비싸긴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에어팟 프로의 저가형 모델인 에어팟 프로 라이트 모델 출시에 대한 루머들이 퍼지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실성은 없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에어팟 프로를 많이 사니까요!

 

다섯 번째, 맥미니

 

맥미니는 큰 변화 없이 성능만 업그레이드 된 상태로 옆그레이드가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데요. 3월 이벤트가 아닌 갑자기 공홈을 통해서 공개될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 아이맥과 아이맥 프로

 

2019 아이맥의 성능상의 큰 업그레이드와 맥프로가 공개되면서 아이맥 프로의 위치가 애매해졌습니다. 성능상이야 뛰어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큰 메리트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새로 출시된 제온 프로세서와 함께 아이맥 프로의 업그레이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맥은 디자인과 발열제어 측면에서 너무 구시대적입니다. 성능은 올라가는데, 쿨링 성능은 그대로니까요. 아이맥 프로의 쿨링 성능을 가져오고 또한 베젤의 크기를 줄인 아이맥의 풀체인지가 올해 기대되긴 하지만 홀수해에만 나온다는 점과 앞으로 WWDC, 9월 이벤트가 남아있다는 점에서 3월 이벤트에 나올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워 보입니다. 또한 아이맥 프로도 매번 WWDC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3월 이벤트가 아닌 WWDC를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루머는 루머일 뿐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