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리뷰] 감성 USB PD 듀얼 130W 고속 멀티충전기 사용후기 (맥북프로 16인치 고속충전기, 아이패드 고속충전기, 아이폰 고속충전기)


맥쓰사(맥 쓰는 사람들)에서 운이 좋게 체험단에 당첨되어 아주 마음에 드는 멀티고속충전기를 제공받아 실사용하고 솔직하게 쓰는 사용후기입니다.


제품 장점


1. 가장 큰 장점은 USB-C타입의 PD 충전포트가 2개나 들어있다는 겁니다. 보통 멀티충전기를 구매하면 USB-C타입 충전포트 1개와 USB-A타입 충전포트 4개 정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USB-C타입으로 넘어가는 추세인데요. 그런 추세에 맞춰 감성충전 제품에는 PD 충전포트가 2개나 들어있고 2개의 포트 모두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특히나 앞으로 나올 아이폰 또한 충전포트가 변경될 추세이기 때문에 아주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2. 라이센스 출력 100, 풀로드 출력 130으로 출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최근 맥북프로 16인치가 새로 출시되면서 저처럼 기존의 고속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출력이 부족해서 충전을 하면서 맥북프로 16인치를 사용해도 고성능 작업시 배터리가 떨어지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감성충전 제품은 최대 100W에서 130W까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3. 발열도 적을 뿐만 아니라 안전합니다. 과전류 보호 기능, 과전압 보호 기능, 단락 보호 기능, 과충전 보호 기능, 과출력 보호 기능, 온도 제어 기능, 배터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 최적의 충전속도 지원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발열도 적고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4. 충전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충전속도 사진은 제일 아래 있습니다.


사진 후기


최근에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맥쓰사 카페를 확인하지 않아서 당첨된지 모르고 있었는데요. 마침 집에 오고 몇 일 후에 모르는 택배가 와서 열어봤더니 새해 깜짝선물을 보내주셨습니다. 체험단 제품에는 감성충전100이지만 실제 출시제품은 감성충전130으로 출시된다고 해요.



박스 뒷 면에는 간단한 사양이 적혀져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서 정격출력과 사이즈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을 해보았는데요, 상당히 고급졌어요. 감성충전이라는 이름에 맞는(?) 상당히 고급진 포장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usb-c to c 케이블과 거치대도 있었습니다. 보통 멀티충전기를 구매하면 받는 거치대는 발열을 위해서 충전기만 살짝 세워두는 형태의 거치대가 제공되는데요. 감성충전 거치대는 색다르더라구요.



제품 크기를 비교하시라고 제 손 위에 올려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최대한 작고 슬림한 제품이 좋은지 알았는데요. 맥북프로를 사용해보면서 충전기는 큰게 짱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만큼 안전하고 출력도 좋아요.



아래처럼 PD3.0/PPS USB-C 포트가 2개 USB-A 포트가 2개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PD3.0포트가 2개인 제품은 처음봐요. 또한 둘 다 고속충전을 지원해준다는 사실!!



저의 실제 사용환경입니다. 책상 위에 거치대를 사용해서 거치를 해두고 맥북프로 16인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아이폰 8, 아이폰 11 프로를 동시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까 말했던 거치대인데, 저렇게 칸칸마다 충전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세워둘 수 있어요. 처음에는 이걸 쓸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잘 쓰게 됩니다ㅎㅎ



충전속도만 간단히 보여드릴게요. 


사용제품은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이고 정확히 7분에서 17분까지 10분간 충전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간단히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해두었습니다. 그 결과 10분간 약 13퍼센트가 충전되었는데요. 맥북프로 16인치 배터리소모량이 증가하면서 기존의 고속충전기로는 이런 결과를 얻기 힘든데요, 이런 충전 포트가 듀얼로 있다는거!!


▶좋은 제품 사용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