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로지텍 M720 블루투스 마우스 (vs MX Master 2S, 3S, 사무용 마우스 추천, Flow)


로지텍 마우스 중 MX Master 2S와 최근에 출시된 MX Master 3S 제품을 사무용 마우스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본 후기로는 너무 크고 너무 무거운 느낌이 들었고, 엑셀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마우스일 수 있지만 라이트한 업무를 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과한 마우스(가격 포함)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러 마우스를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많은 기능들보다 더 중요한 건 무게, 크기, 그립감이었습니다. 쓰지 않을 기능들보다 적당히 필요한 기능들과 함께 손목의 피로를 줄여주는 무게, 크기, 그립감이 주는 만족감이 훨씬 높았습니다. 예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덤!


끝판왕이라고 불리길래 덜컥 구매했던 MX 마스터보단 저에게 딱 맞는 M720이 주는 만족감이 훨씬 높았습니다!


M720 마우스의 특징


1. 초고속 휠 가능 (하지만 버튼을 눌러야 하는 귀찮음이 살짝 있음)

2. 6개의 버튼 커스터마이징 가능

3. 3대 기기 멀티페어링 가능

4. 유니파잉 + 블루투스 가능

5. Flow 기능 가능

6.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AA 1개 사용


MX Master과의 차이점


1. M720은 스마트 스크롤 휠 불가능 (자동으로 초고속 휠로 변경되는 기능)

2. 무게와 크기에서 상당한 차이

3. 충전식과 건전지 (취향차이지만 건전지가 수명이 오래 감)

4. M720은 가로 스크롤 휠 불가능

5. 가격이 거의 2배


그래서 저는 로지텍 M720 마우스를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MX Master의 가로 스크롤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

2. 적당한 크기에 적당한 무게, 좋은 그립감의 마우스가 필요하신 분들

3. 유니파잉 수신기와 블루투스로 최대 3개 기기의 마우스 연결을 하시려는 분들

4. 로지텍 마우스의 꿀기능 Flow 기능을 활용해보고 싶으신 분들


후기 사진

M720 마우스는 저에게 크기와 무게, 그립감에서 일단 최대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MX 마스터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많은 기능보다는 크기, 무게, 그립감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가격차이는 덤)


참고로 M720 크기는 길이 115mm, 너비 74mm, 높이 45mm, 무게 135g (건전지포함)입니다.



스마트 스크롤 휠 기능은 없지만 버튼을 이용해서 초고속 휠을 사용할 수 있구요. 가로 스크롤 기능은 없지만 저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었어요. 그리고 저에게 가장 필요한 멀티페어링 기능은 있구요.



옆에는 멀티페어링 버튼과 함께 3개의 버튼과 따로 구별은 되지 않지만 엄지손가락을 올려두는 부분도 버튼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워요.



아래쪽은 포인트가 되는 흰색 바닥과 함께 건전지, 유니파잉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참고로 MX 마스터는 유니파잉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제가 여태 사용하던 로지텍 마우스들과의 비교샷입니다. MX 마스터가 상당히 크고 무겁긴 해요.



▶여러분들도 딱 맞는 마우스를 찾기를 바랄게요!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