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윈도우 피씨에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는 방법 (동글, 에어팟)


노트북과는 다르게 데스크탑 윈도우 피씨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보통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이맥같이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하는 윈도우 피씨를 조립하려면 메인보드에 꽤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블루투스 동글을 구매해서 블루투스 기기를 데스크탑 피씨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동글은 가격도 저렴하고 워낙 여러 회사에서 제품이 출시되어서 저는 그냥 구매평이 제일 좋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을 구매하셨다면 그대로 USB 포트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보통 동글을 구매하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CD가 동봉되는데,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보통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서 설치가 됩니다.


꼽고 나서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작업표시줄에 기존에 없던 블루투스 버튼이 생기고 이 버튼을 클릭해서 블루투스 장치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여기에서 또 다시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클릭!



그리고 자신이 연결하려는 기기의 종류에 따라서 디바이스 유형을 골라주세요!



기기의 전원을 켜시고 블루투스 동글의 주변으로 가까이 가면 이렇게 장치를 검색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동글을 이용하시면 블루투스 기기인 마우스, 키보드도 연결할 수 있고 에어팟 또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팟을 연결하면 스피커와 함께 마이크 기능도 한번에 이용하실 수 있어요!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