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이야기] 맥북프로 16인치를 구매해야하는 이유와 가이드 (기본형, 고급형, Macbook Pro)


오늘 12월 6일 맥북프로 16인치의 구매가 공홈에 풀렸습니다. 기다리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실거고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실텐데요. 이번에는 이번 맥북프로 16인치를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써보려고 합니다.


2018, 2019년형 맥북프로 15인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참고로 맥북프로 2018년형, 2019년형 15인치 고급형 이상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에 존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이번 16인치가 많이 바뀌었어도 2018년형, 2019년형 15인치가 워낙 잘 뽑혔기 때문입니다. 성능 차원에서 말이죠!


그 외의 경우라면


꼭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애플은 1세대는 거르라는 말이 있지만 맥북프로 16인치는 외형상에 변화가 있었지만 기존 15인치에 비하면 큰 변화는 아니기 때문에 하자나 문제가 많을 것이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물론 비싸긴 하지만 상당히 혜자스럽긴 합니다.


또한 키보드도 가위식으로 돌아갔고 여기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폼펙터는 같기 때문에 기존 나비식 키보드처럼 무상으로 키보드를 교체해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키보드 형태라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MD가 인텔을 따라잡았다고 해도 그건 데스크탑 PC의 상황이지 노트북 CPU에서는 인텔이 앞서 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S의 노트북처럼 암드 노트북을 기다리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인텔의 10세대 제품도 큰 업그레이드 보다는 옆그레이드 가까워서 10세대를 기다리실 필요도 없을 것 같구요.


마지막으로 애플에서 ARM 기반 자사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하지만 서피스와 같이 큰 성능을 당장 바라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16인치를 구매해서 뽕뽑을 정도로 사용하는 것을 강추합니다.


램 업그레이드


기본형이든 고급형이든 램 업글을 하기에는 금액적인 부담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램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일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램 업글은 정말 비추합니다. 16기가램으로도 매우 충분하더라구요.


기본형 vs 고급형


정말정말 라이트유저가 아니라면 8코어에 1테라 SSD가 달린 고급형을 강추합니다. 16인치가 발열 잡는 기능을 더 올렸다고 해서 8코어도 적당할 것 같고 또한 512기가와 1테라의 차이는 매우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왕 구매하시는거 고급형으로 램, 그래픽, CPU CTO 없이 구매하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참고로 저는 16인치 고급형에서 영문자판으로만 CTO해서 구매예약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