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꿀팁] 맥북, 아이패드, 애플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기(공홈, 오픈마켓, 교육할인, AOC)


애플 제품(맥북, 아이패드 등)을 구매하시는 경로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애플 공홈을 통한 구매입니다. 


애플 공홈을 통해서 구매하면 제품들의 정가를 주고 구매하여야 하지만 '묻지마 환불' 이라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말 그대로 '뽑기운' 입니다. 전자 기기다 보니 하자가 있을 수 있고 생각보다 그런 경우로 교환이나 반품을 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두 번째는 오픈 마켓입니다.


다양한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매를 하면 공홈보다 조금 또는 엄청 많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은품이 있는 경우도 있구요. 그리고 무이자 할부가 무려 22개월, 36개월까지 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묻지마 환불이 안된다는 건데요. 물론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환불이나 교환이 됩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복잡합니다. 해당 오픈마켓으로 물품을 보내고 오픈마켓에서 애플공식센터로 물품을 보내 하자가 있는지 판별을 한 후에 가능하니까요. 그리고 이 과정에서 빠꾸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 마디로 '묻지마'가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 할부에 대한 많은 걱정이 없으신 분들은 애플 공홈이나 애플 가로수길 매장에서 구매를 하시는데요. 이런 경로로 구매를 하실때 정가가 아닌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교육할인입니다.



1.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일 아래로 내리면 대학 생활을 위한 제품 쇼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제품을 구매하면 되는데요.


2. 애플 교육할인은 대학 재학생, 신입생, 학부모, 교수진, 교직원, 홈스쿨 교사가 이용할 수 있다고 표시가 되어 있지만 보통 아무나 구매를 해도 별다른 인증 과정이 없기 때문에 다들 이러한 방법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3. 구매를 하면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서 별다른 인증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한번도 이런 인증을 해본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또한 가로수길에 직접 픽업을 가도 별다른 인증을 해본 사람도 아직 못들어보았습니다.


4. 애플 계정 당 1번 허용해 준다고 하지만 정확히 안내된 내용은 없고 2~3번 이용한 사람도 많다고들 합니다.


5. 교육할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프로, 아이맥, 맥프로, 맥미니,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몇 가지의 악세사리입니다. 애플워치는 없습니다.


두 번째는 AOC(Apple On Campus)할인 입니다.


1. AOC할인은 애플과 제휴된 대학교 학생들, 교직원이 가능하다고 되어있고 졸업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AOC할인은 애플 홈페이지가 아닌 각 대학교의 인트라넷을 통해서 전용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AOC할인은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마다 할인되는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4. https://www.apple.com/kr/shop/browse/home/aoc 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와 AOC가 가능한 대학교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품이 출시된지 기간이 좀 지나서 안정된 상태이면 오픈 마켓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 이번 아이패드처럼 신제품이면 혹시나의 문제를 생각하여 공홈을 통해서 구매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