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해피해킹 프로2 타입S(Type S)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 사용후기 + 린디케이블, 키캡


애플 정품 매직키보드, 뉴메릭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등 여러 키보드를 돌고 돌다가 키보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해피해킹 프로2 타입S 키보드에 도착했습니다. 원래는 블루투스 모델을 구입하려고 했으나 가격대비 큰 장점을 느끼지 못해서 유선 모델을 구입했어요.


▼박스는 간결합니다. 해피해킹 프로2와 타입S를 나타내는 문구들이 있네요. 정확한 모델명은 PD-KB400WS입니다.


▼내용물도 간단해요! 해피해킹 키보드와 유선 케이블이 동봉됩니다. 다른 키보드를 구매하면 키캡 리무버와 먼지 털이 등이 있는데 전혀 없더라구요. 키보드는 소문대로 정말 예뻤습니다.


▼옆 모습이구요.


▼뒷 모습입니다. USB 허브처럼 사용할 수 있는 USB 포트 2개와 케이블 연결포트 1개 그리고 키보드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딥스위치가 있었습니다. 맥북에 맞춰 딥스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은 여기 를 클릭해서 확인해 주세요.


▼밑판에는 이렇게 높이 조절을 2단까지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랫면에는 모델명, 제조시기, 딥스위치 설정방법이 나와있구요. 생각보다 친절하더라구요.


▼이건 거의 세트로 구매한다는 린디 케이블이에요. 왜 이 케이블을 사용하는지 궁금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너무 길지도 않고 늘려서 사용하는 케이블이라서 상당히 책상 위가 깔끔해졌습니다.


▼그리고 해피해킹 포인트 키캡도 같이 구매했어요. 키보드 박스에는 없던 키캡 리무버가 여기에는 있군요.


▼여기부터는 실제 사용후기입니다.


1.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실제로 적응되지 않은 키패턴이라서 그런지 너무 불편하고 오타가 너무 나더라구요.


2. 여러 리뷰에서는 키보드가 작아서 손의 움직임이 짧아지고 그래서 더 편하다고 하는데 솔직히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타이핑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체감이 될 수도 있을것 같네요.


3. 무접점 키보드라서 그런지 정말 조용하고 타건감이 부드럽고 너무 좋습니다.


4. 너무 예뻐요. 


진짜 타건감과 예쁜디자인 때문에 불편함을 비싼 돈주고 사서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적응하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시던데 전 꼭 적응하고 말겠습니다. 타이핑을 위한 키보드가 아닌 키보드를 위한 타이핑!!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