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프로 터치바 자유롭게 변경, 설정하는 방법 (Touchbar, F1, F2, 위치, 내용)


2016년형 이후의 맥북프로 15인치에서는 터치바(Touchbar)가 추가되고 최근에는 13인치 맥북프로에도 터치바가 추가되었습니다. 터치바가 호불호가 매우 갈리지만 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항상 불만이던 esc가 이번 16인치 맥북프로에서는 수정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이 터치바를 개인적으로 원하는대로 수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터치바 변경, 설정하는 방법


▼우선 설정의 키보드로 들어가셔서 터치바가 평소에 보이는 상태, Fn을 눌렀을 때 보이는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탭에서 Touch Bar 보기, Fn 키 누르기를 변경해서 평소에 어떤 모습으로 보이는지, Fn키를 눌렀을때 어떤 모습으로 보이는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평소에는 Control Strip으로 보이도록 하고 Fn을 누르면 F1, F2 가 보이도록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 Control Strip 사용자화를 클릭해서 터치바의 세부 내용을 변경하거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이런 상태가 되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내용을 드래그해서 아래 터치바까지 쭉 끌어당기시면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터치바라면 이왕 사용하실거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