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해킹프로2 타입s와 맥북 딥스위치 설정하는 방법 (아이맥, 매킨토시, 커맨드, 백스페이스)


해피해킹 프로2 타입s 모델을 구입하고 나서 처음 맥북, 아이맥 등 맥OS와 연결하면 원하는대로 이용이 안되는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해피해킹은 딥스위치가 따로 있어서 딥스위치를 설정을 해주셔야 맥북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딥스위치(DIP Switch)란?


▶주변 기기를 정확하게 동작시키기 위해서 변경하는 환경 설정용 스위치를 뜻합니다.


▼참고로 해피해킹에서 딥 스위치의 위치는 뒷면 커버를 빼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면 딥스위치를 1번부터 6번까지 확인하실 수 있고 위로 올리면 on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피해킹 아랫면을 보시면 딥스위치에 대한 설명이 쭉 나와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1, 2번 딥스위치를 위, 아래로 조절해서 어떤 운영체제에 해피해킹을 사용하는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번을 off, 2번을 on으로 변경하면 매킨토시 즉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번 딥스위치를 on으로 변경하면 Delete키를 윈도우의 백스페이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이것을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번과  5번은 왼쪽, 오른쪽에 위치한 Alt, Command, Fn 등의 키의 역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번 딥스위치를 on으로 변경하면 해피해킹 키보드를 이용해서 잠자기 설정이 되어 있는 맥북을 깨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맥북과 해피해킹을 연결하신다면 2, 3, 6번을 ON으로 설정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말이죠!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