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사진, 그림파일 배경 투명하게 변경하는 방법(사진 보정, 누끼)


파워포인트에서 피피티를 만드실때 사진이나 그림 파일, 스크린샷을 찍어서 삽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배경이 흰색으로 떠서 예쁘지 않은 경우를 많이 경험해보셨을거에요. 매번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누끼를 따서 넣거나 PNG파일을 찾아서 넣는건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자체적으로도 기본적인 누끼나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기능은 충분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저는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삽입할때 사진 파일을 따로 다운로드 받아서 넣는 방법보다는 인터넷 상의 사진을 스크린샷 찍어서 바로 넣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이 방법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파워포인트에서 그림, 사진 배경 투명하게 변경하는 방법

▼보통 인터넷 상에서 스크린샷을 찍어서 검은색 배경의 슬라이드에 넣으면 아래와 같이 들어가는데요. 이런 경우에 사진을 클릭하시면 위쪽 그림도구 서식 탭이 따로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왼쪽의 색 > 투명한 색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위의 단계를 거치시면 마우스 포인터가 붓 모양으로 변경이 되는데요. 투명하게 바꾸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끝납니다. 전 흰색 배경을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이 흰색 배경 부분이 투명해지고 슬라이드 배경이 보이게 됩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