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하기] 유튜브 브랜드 계정, 체널 만드는 방법, 본 계정과의 차이점


유튜브의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유튜브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우선 채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채널 중에는 본 계정 채널과 브랜드 계정 채널이 존재합니다.


브랜드 계정 채널과 본 계정 채널의 차이점

본 계정 채널은 채널명이 이름으로 뜨기 때문에 변경을 하려면 성과 이름으로 등록을 해야 하며, 이름을 바꾸려면 90일에 3번 제한이 있습니다. 성과 이름으로 등록을 하기 때문에 앞, 뒤가 헷갈리기도 하며 유튜브 주제를 바꾸려고 채널 이름을 바꾸려다가 제한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만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계정 채널은 채널명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영어를 섞고 띄어쓰기 또한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명을 자유롭게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계정 채널은 채널 관리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튜버들이 편집자를 따로 두고 운영하는 경우가 모두 이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은 차이점 때문에 본 계정 채널보다는 브랜드 계정 채널을 추천합니다.


브랜드 계정 채널 만드는 방법

▶브랜드 계정 채널을 만드려면 유튜브 사이트의 내 채널에서 오른쪽 위 프로필 >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


▶브랜드 계정 이름을 정한 후에 만들기만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참고로 프로필을 클릭해서 계정 전환을 통해서 브랜드 계정과 본 계정 채널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