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용 꿀팁] 아이패드 OS에서 듀얼쇼크4 연결하는 방법, 듀얼쇼크 끄는 방법 (iPad OS 기능, 특징)


애플 아케이드, 아이패드 OS, iOS 13 출시와 함께 플레이스테이션의 듀얼쇼크4와 엑스박스 패드 3세대를 정식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mfi 컨트롤러도 충분히 좋았지만 듀얼쇼크4와 엑박패드를 따라오기는 힘들죠.


아이패드 OS에서 듀얼쇼크4 연결하고 끄는 방법


▼듀얼쇼크4를 플스에 연결하려면 유선으로 연결하여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아이폰, 맥북에 연결하려면 유선이 아닌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냥 듀얼쇼크4의 전원을 키고 블루투스 기기를 찾아보면 검색을 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PS버튼과 왼쪽 위 Share 버튼을 함께 눌러서 페어링 모드로 전환을 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블루투스에서 기기를 찾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듀얼쇼크4를 연결하면 정식 지원을 해서 그런지 이렇게 배터리 위젯에 듀얼쇼크4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박패드는 없어서 실험해보지는 못했지만 동일하게 뜬다고 하네요.


그리고 듀얼쇼크4를 연결 해제하지 않고 끄기만 하시려면 아래 PS버튼을 길게 10초 정도 눌러주시면 듀얼쇼크4를 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켜면 자동적으로 아이패드에 연결이 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로 와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