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용 꿀팁] 아이패드 OS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 편집하는 방법 with 애플펜슬 (iPad OS 기능, 특징)


아이패드 OS에서도 물론 기존처럼 전원 버튼과 음량 버튼을 눌러서 화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유효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OS에서는 이와 함께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스크린샷을 찍고 편집, 수정을 하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패드 OS에서 애플펜슬로 스크린샷 찍는 방법


▼아이패드 OS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애플펜슬로 화면 왼쪽 아래 모서리에서 대각선으로 드래그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추가-화면 오른쪽 아래에서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애플펜슬이 아닌 손으로 아래와 같은 제스쳐를 하시면 앱 전환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스크린샷이 찍히게 되는데요. 기존 전원 버튼 + 음량 버튼으로 스크린샷 찍는 방법과 다른 점은 바로 편집 페이지로 넘어가는 점입니다. 여기에서 추가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래와 같이 도구 모음을 왼쪽, 위, 오른쪽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축소도 가능합니다. 도구 모음의 세부 내용은 직관적이기 때문에 바로 이해하실 수 있어요.


2. 오른쪽 아래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텍스트, 서명, 확대기, 도형 그리기의 알찬 기능들이 더 있습니다.


3. 오른쪽 위의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스크린샷을 찍고 편집, 수정한 후에 사진첩에 저장하지 않고 오른쪽 공유 버튼을 이용해서 바로 에어드랍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왼쪽 위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 앱에 저장 뿐만 아니라 파일 앱에도 저장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로 와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