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용 꿀팁] 아이패드 OS에서 다크모드를 쉽게 설정하는 방법 (iPad OS 기능, 특징)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아이패드OS를 베타버전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텐데요. 아이패드OS(iPad OS)에서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맥북으로 다크모드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OS(iPad OS)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패드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시려면 꼭 아이패드OS 베타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패드를 업데이트 하셨다면 초기 설정을 하는 부분에서 이미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중에 한 가지를 골라서 설정을 하셨을텐데요. 나중에 변경을 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가시면 가장 위쪽에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탭이 있습니다.


▲라이트 모드(왼)와 다크 모드(오)를 설정한 상태


▶또한 아래 자동을 체크하면 맥북 모하비에서 즐길 수 있었던 다이나믹 배경화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이나믹 배경화면이란 낮에는 라이트모드, 밤에는 다크모드로 점차 배경화면이 변경되는 기능입니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자동으로 체크하면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될지 / 직접 시간을 정해서 변경될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서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를 해서 제어센터를 보시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만 클릭하시면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쉽게 변경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혹시나 제어센터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없다면 설정 > 제어 센터 > 사용자화로 들어가셔서 다크 모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 로 오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