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이벤트] 애플아케이드와 애플tv+ 출시일, 가격, 특징 완벽정리(게임 종류)


애플 9월 이벤트가 끝난지 시간이 꽤 지났는데요. 그 중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관련 부분은 제외하고 제가 기대하고 있는 서비스 부분인 애플 아케이드와 애플 티비 플러스에 관련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애플 아케이드 출시일은 9월 19일 목요일입니다. 19일 iOS 13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가 되며 애플 아케이드를 즐기시려면 iOS 13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또한 9월 30일 iPad OS와 tvOS 공개와 함께 아이패드, 애플티비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10월 macOS Catalina 공개와 함께 맥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100개 이상의 게임을 추가 결제, 광고 없이 즐길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들은 애플 생태계에서만 접할 수 있는 독점 게임들입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1개월 무료 체험과 함께 이후에는 월 6,500원으로 가족 요금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처럼 가족 요금제와 개인 요금제가 나눠지는게 아니라 단일 요금제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와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4 그리고 기존의 mfi 컨트롤러를 모두 지원합니다. 물론 iOS 13을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애플 아케이드에 참여한 게임 회사들입니다!


애플 TV + (Apple TV Plus)



▶애플 티비 플러스의 출시일은 11월 1일입니다. 100개 국가 이상에서 출시가 된다고 했지만 우리 나라는 1차 출시에서는 제외인 것 같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애플 아케이드 관련 내용은 많아도 애플 티비 관련 내용은 볼 수가 없습니다.


▶애플 티비 플러스는 7일 무료 체험과 함께 매월 4.99달러 가족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이외의 스마트 TV에서도 애플 티비 플러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대박인 내용은 9월 10일부터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애플 티비 플러스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티비 플러스의 콘텐츠는 독점 콘텐츠로 애플 티비 플러스 플랫폼 내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