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하기] 유튜브 채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주제, 구독)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앞서 유튜브 영상들의 주제를 정하고 그에 따라 이름을 짓는게 가장 우선인데요. 보통 유튜브의 경우에는 주제를 선정하면 그 주제에 맞는 영상만 올리게 됩니다. 구독자들 또한 그 전문성을 인정하고 구독을 한 후 꾸준히 관련 영상을 보기를 원하니까요. 그렇게 주제를 선정했다면 유튜브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유튜브 사이트에서 오른쪽 위 프로필 클릭 > 내 채널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다시 오른쪽 위 프로필을 누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


▶그리고 여기에서 이름을 변경하면 됩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이름 변경은 90일에 총 3번으로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변경을 해야하고 또한 이런 이유로 위 같은 채널 개설보다는 브랜드 계정 채널 개설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본 계정 채널과 브랜드 계정 채널의 공통점과 차이점, 브랜드 계정 채널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 를 눌러서 확인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