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바탕화면의 파란색 화살표 없애는 방법 (의미, 기능 설명서)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시다 보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또는 문서에 있는 파일, 폴더에 파란색 화살표가 생기고 속도가 살짝 느려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파란색 화살표는 C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할 때 윈도우10에서 자동으로 설정하는 경우로 파일, 폴더를 압축하여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압축을 하여 용량이 낮아지지만 실행을 할 때 자동적으로 압축을 풀어 실행하기 때문에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는데요. 왠만하면 용량 문제를 해결하고 이 기능을 해제해야 조금 쾌적하게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제하려면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일반 탭에서 아래 고급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들어가셨다면 아래 내용을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에 체크되어 있을 텐데요. 이것을 해제 해주시고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파란색 화살표가 없어지고 해당 폴더에 들어있는 하위 파일, 폴더까지 모두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위처럼 해결을 하면 새로 생성되는 파일이나 폴더에 추가적으로 계속 파란색 화살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전체적으로 해제를 하시려면 아래처럼 아무 폴더나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왼쪽 바로 가기 탭의 바탕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위처럼 일반 탭 > 고급 > 체크해제를 하시고 적용하시면 바탕화면의 모든 파일, 폴더에 적용이 되고 새롭게 생성하는 파일, 폴더에 모두 파란색 화살표가 생기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바탕 화면이나 문서 등을 압축 해제하셔서 사용하시면 더욱 쾌적하게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