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 표에서 자동 채우기 내용 변경,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표를 작성하시고 안에 내용을 입력할 때 자동채우기 기능을 이용해서 편하게 숫자, 문구 등을 입력하는 내용에 대해서 저번에 글을 썼었습니다. 그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번에는 그 자동 채우기 내용을 변경,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방법은 회사 등에서 직원들, 학교에서 선생님이 학생들 이름을 모두 입력하고 싶을때 자동 채우기 내용을 설정해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우고 싶은 표의 칸을 블록한 후에 마우스 우클릭 > 채우기 > 자동 채우기 내용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표에 들어갈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류도 정말 많고 엄청 많은 내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내용을 고른 후에 채우기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선택한 내용이 아래처럼 차례대로 자동 채우기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 채우기 내용에도 원하는 내용이 없다면 따로 설정하여 추가해 줄 수 있는데요. 아까처럼 마우스 우클릭 > 채우기 > 자동 채우기 내용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위쪽에 사용자 정의 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기에서 원하는 채우기 내용을 쓰고 아래 번호 순서대로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채우기를 통해서 누르시거나 채우기에 가시면 따로 설정한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회사의 직원들 목록, 학교에서 학생들 목록 등을 편하게 자동 채우기 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