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에서 위첨자(제곱), 아래첨자 넣는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위첨자, 아래첨자를 넣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서식 탭의 글자 모양을 이용하는 건데요. 단축키는 alt + L 입니다.


위첨자 혹은 아래첨자를 할 텍스트를 블록한 후글자 모양(alt + L)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네모박스처럼 위첨자 혹은 아래첨자로 설정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위첨자, 아래첨자로 바꿀 수 있어요!


▶두 번째 방법은 수식을 이용하는 건데요. 입력 탭에 있습니다!


입력 탭 > 수식을 눌러주시면 수식 편집기가 뜨는데요. 우선 텍스트를 입력한 후에 위쪽 위첨자 혹은 아래첨자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 또는 아래첨자에 들어갈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데, 입력 후에 오른쪽 넣기를 눌러주시면 되요!


▶이렇게 말이죠!


▶그럼 위 2가지 방법의 장, 단점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글자 모양 : 편리하다, 블록이 가능하다, 언제든지 수정이 쉽다, 글꼴, 크기 등을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수식 : 살짝 귀찮다, 하나의 개체로 인식을 해서 글꼴, 크기 등 수정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저는 글자 모양을 통해서 위첨자, 아래첨자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식을 이용하는건 거의 수학시험을 낼 때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