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에서 문단 첫 글자 강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실 때 문단의 첫 글자를 강조할 수 있는데요. 커서를 원하는 문단의 제일 앞에 두고 서식 탭 > 문단 첫 글자 장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문단 첫 글자 장식을 할 수 있는 설정들이 나오고 원하는 모양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부터 차례대로 '없음', '2줄', '3줄', '여백'입니다.


2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2줄 크기의 글자로 첫 글자가 설정이 되죠!


3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3줄 크기의 글자로 첫 글자가 설정이 되죠!


▶그리고 여백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왼쪽에 비어있는 여백으로 첫 글자가 이동합니다. 크기는 3줄 크기입니다.


▶이 외에도 글꼴과 테두리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글꼴도 본문의 글꼴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첫 글자에 테두리 선(실선, 점선 등), 선 굵기, 선 색, 면 색, 본문과의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직접 만져보시면 정말 쉬워서 금방 감이 잡히실 거에요! 이렇게 문단의 첫 글자를 강조해서 글을 꾸며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