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에서 표 자동채우기하는 방법(번호 자동입력)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글에서 표를 만들고 안에 같은 번호나 문구를 넣어야 하거나 1부터 숫자를 차례대로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하나하나 넣거나 복사, 붙여넣기를 하셔서 넣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하지만 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표의 첫 칸에 1을 쓰고 넣으려고 하는 표의 칸을 모두 블록 > 마우스 우클릭 > 채우기 > 표 자동 채우기를 클릭!


▶위처럼 하시면 이렇게 모든 칸에 숫자 1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숫자가 아니고 다른 문구를 넣는 경우에도 같은 문구로 블록한 모든 칸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첫 번째 칸에 1, 두 번째 칸에 2를 넣고 칸을 블록한 후 표 자동 채우기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1, 2에 이어서 차례대로 숫자가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아래처럼 세로가 아닌 가로로도 채울 수 있구요!


▶이렇게 표 자동 채우기를 사용하면 거의 모든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같은 숫자 넣기, 121212 반복하기, 1부터 숫자 차례대로 넣기, 같은 문구 넣기, 13579 홀수 넣기, 2468 짝수 넣기! 거의 모든게 가능하니 하나하나 쓰지 마시고 모두 도전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