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이야기] 맥북프로 애플케어플러스 후기(유베이스, 디스플레이, 키보드)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맥북프로의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후기(?), 경험담이 아이폰, 아이패드에 비해 부족하기에 한번 써보았습니다. 일단 수리내역서 인증입니다. 지역은 광주광역시 상무지구에 있는 유베이스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맥북프로 2018년형 15인치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배터리, 하판을 교체하였구요. 아래와 같이 가격은 0원입니다.


▶이렇게 위쪽 디스플레이 전체를 교체받았구요.


▶하판도 교체를 해서 완전 새 맥북이 되었습니다!!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은 내용에 대해 써보도록 할게요. 혹시나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1. 나비식 키보드 3세대에서 나비식 4세대로 교체를 할 때 증상을 보여줄 필요 없이 단순히 "캡스락이랑 스페이스가 가끔 잘 안눌리거나 2번씩 눌려요." 라고 말만 하니까 바로 교체를 해주셨습니다. 완전히 교체 대상이고 인정한 사항이라서 그런지 그냥 교체를 해주시는 것 같아요. 물론 교체를 할때 3세대, 4세대는 분해가 쉬워서 배터리는 교체 안된다는 루머가 있는데, 배터리 포함 하판 외관까지 교체해 주십니다. 하판에 찍힘이 있었는데, 말끔히 교체가 되었어요.


2. 한글자판에서 영문자판, 영문자판에서 한글자판은 재량에 따라 해주십니다. 전 원래 영문자판이라서 영문자판으로 교체한 거지만 한글자판으로 교체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물론 이 부분은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디는 해주던데요. 이렇게 하셔서 저 곤란하게 하지 말아주세요.


3. 디스플레이 외관에 찍힘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문제가 전혀 없었구요. 한마디로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외부손상이고 내부적인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케어플러스가 있어서 디스플레이 교체를 무료로 해주었구요. 무상이라서 2회 차감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정확히 1회 차감되었습니다.


4. 아이폰, 아이패드와 달리 맥북프로 애플케어플러스는 리퍼가 아닌 부품 교체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한번에 여러 곳을 교체하였어도 한번 수리받은거기 때문에 1회 차감입니다.


5. 수리는 맡기고 나서 2일 후에 찾아가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요약 : 키보드 교체는 불량 사항을 증명하지 않아도 해줌. 애플케어플러스로 교체를 할 때 무상으로 교체가 되고 1회 차감임.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