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 문서에서 특정 페이지만 용지 방향 가로, 세로로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작성한 한글 문서의 용지 방향을 바꾸는 방법은 참 쉽고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무난하고 편한 방법이 위쪽 쪽 탭에서 용지 방향만 눌러주면 되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모든 페이지가 가로 또는 세로로 변경이 되는데요. 간혹 특정 페이지만 가로 또는 세로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쪽 탭의 구역 나누기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역 나누기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이렇게 구역을 나누고 싶은 페이지에 커서를 두고 구역 나누기를 눌러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로로 되어 있던 페이지 방향을 가로 방향으로 눌러만 주세요! (참고로 커서 뒷 부분부터 쭉 나누어 집니다.)


▶그러면 이렇게 1페이지는 제외하고 2페이지부터 용지 방향이 가로로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2페이지만 용지 방향을 바꾸고 3페이지는 원래대로 세로 방향으로 하고 싶으시면 구역 설정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페이지에 커서를 올려두고 구역 설정을 클릭 > 현재 구역으로 설정만 해주시면 끝!


▶그러면 이렇게 2페이지만 구역이 나누어져 용지방향이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