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 아이맥 초기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최근 아이맥을 중고로 판매를 했습니다. 판매를 하며 초기화를 하는 도중에 초기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사진을 꼼꼼히 찍었습니다! 참고로 아이맥을 초기화하는 방법과 맥북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우선 아이맥, 맥북을 재시동을 하고 켜질때 커맨드 + R키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macOS 유틸리티로 들어가 집니다. 그럼 우선 macOS를 다시 설치하기 전에 포맷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제일 아래 디스크 유틸리티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내장 Macintosh HD를 클릭해주시고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이름은 처음 설정한 내용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혹시나 단순히 포맷을 하는 거라면 중요한 자료들은 꼭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내장이 아닌 디스크 이미지는 건들지 않아요!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지우기를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이 포맷이 되고 다시 Macintosh HD가 새로 생성이 됩니다.


▶이제 포맷이 됬으니 왼쪽 위 X를 눌러주시고 다시 macOS 유틸리티로 들어가셔서 macOS 다시 설치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동의동의동의OKOKOK를 누르시고 설치하려고 하는 디스크를 설정만 해주시면 이렇게 macOS가 다시 설치됩니다. 이때 꼭 Wifi나 유선랜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보다는 유선랜을 연결하면 더 빨리 설치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초기설정을 할 수 있는 반가운 화면이 다시 나타납니다!


▶맥북, 아이맥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으니 단계단계 따라가보세요! 어디 돈주고 맡기시지 마시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