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LG 4k 모니터 (27uk850)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LG UHD Monitor 4K 27uk850 간단한 사양


▶UHD 4K 해상도(FHD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울트라HD 3840*2160)

▶HDR10 기능 지원(HDR이 아니어도 HDR로 볼 수 있는 기능까지)

▶IPS(어느 방향에서 봐도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 패널)

▶Calibration 기능(하지만 별도 구매를 해야합니다..)

▶스피커 내장(있으면 좋긴 하지만 성능은 그닥..)

▶usb-c타입 연결과 동시 충전까지 가능!

▶틸트와 높낮이 조절 뿐만 아니라 피벗기능까지!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벤큐 모니터와 델 모니터 모두 FHD 해상도였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저도 4k 모니터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맥도 4k이긴 합니다만 드디어 윈도우 피씨에도 4k 모니터를 달았습니다. 박스에는 간단한 성능과 설명들이 직관적으로 나와있습니다.


▶부속품이 꽤나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어댑터입니다. 충전까지 지원하는 usb-c타입 모니터라서 그런지 어댑터가 진짜진짜 큽니다.

▶dp선과 usb-c타입 케이블입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usb-c타입 선을 사용해야 충전까지 잘 된다고는 하더라구요.

▶hdmi 케이블과 모니터 뒷면에 선들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홀더입니다.


▶조립은 정말 쉬어요! 스탠드는 도구 없이 아래처럼 손으로만 돌려주면 되구요. 모니터 뒷면에도 그냥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앞 면 베젤은 검은색 뒷 면은 흰색이라 좀 이상할까 걱정했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정말 고급스럽고 예쁘더라구요. 뒷면에는 usb-c 1개, usb 2개, dp 1개, hdmi 2개, 오디오 포트 1개, 전원 포트 1개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hdmi에는 윈도우 데스크톱을 연결해서 사용할 예정이고 가끔씩은 맥북프로를 usb-c에 연결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충전까지 지원해주니까 정말 편하더라구요. 


▶여기에서 usb는 usb-c를 연결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마우스나 키보드를 꼽고 usb-c를 통해서 맥북을 연결하면 마우스와 키보드는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 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전 LG의 이 스탠드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고급스럽구요. 원래는 스탠드와 모니터 앞, 뒷면 모두 검정색인 32uk550을 구매하려했는데, 보급형이라길래 27uk850으로 왔는데 오히려 실버 색상이 더 예쁜 것 같아요.


▶앞 모습입니다. 높이 조절이 되다보니 정말 좋더라구요!! IPS 패널이라 위에서 찍어도 잘 보입니다.


▶원래는 LG 울트라파인 4k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윈도우와 맥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찾다보니 27uk850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나중에 플스 프로를 구매해도 4k로 이용가능하고 hdmi 포트도 2개나 있어서 선을 뽑을 필요도 없으니까요!!


▶잘 사용해보고 실사용 후기를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