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화면 녹화하는 방법(마이크도 함께 녹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는 자체적으로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녹화를 사용하시려면 일단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센터 사용자화로 들어가셔서 화면 기록 기능을 켜주셔야 제어 센터에서 화면 녹화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제어센터에 화면 기록이 등록이 되구요. 바로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눌러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3초의 카운트 후에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르고 얼른 녹화하려는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초 시간이 지나면 화면 기록이 시작되고 왼쪽 위에 빨간색으로 화면 기록이 진행되고 있다는 표시가 뜹니다!


▶반대로 끄시려면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화면 기록을 중단할 수 있고 자동으로 카메라 롤에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기록을 하면 아이폰에서 나는 소리만 녹음이 됩니다. 참고로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키우고 화면 녹화를 하면 소리가 저장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화면 기록을 하면서 마이크에서의 소리도 함께 저장되게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제어 센터에서 화면 기록을 길게 눌러 주세요. 그러면 아래 마이크가 있는데, 이걸 켜 주시면 화면과 함께 외부 소리도 함께 녹음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녹화 앱이 필요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화면 녹화를 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