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메인보드(마더보드) 제조사,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데스크톱의 장점은 사양을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돈만 있다면 말이죠!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할때 주의할 점은 기존 컴퓨터의 메인보드(마더보드)의 종류를 알아야 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항상 메인보드를 먼저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첫 번째 방법 - 시스템 정보


윈도우 키(+S)를 누르고 검색이 활성화 되면 시스템 정보를 검색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시스템 제조업체, 시스템 모델, Baseboard 제조업체, 모델,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만 간혹 저처럼 나오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 - cmd


▶첫 번째 방법에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을 켜주시고 만능키인 cmd를 써서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wmic baseboard get product 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정확한 모델명이 나오게 됩니다!


세 번째 방법 - CPU-Z


▶솔직히 이게 제일 편합니다. 그래서 항상 제가 CPU-Z 다운로드를 권장하는데요. 별다른 설치도 필요가 없으니까요! CPU-Z 다운로드와 실행 방법은 이 글로 가셔서 확인해 주세요. CPU-Z를 열어주셨다면 메인보드 탭으로만 가면 제조사와 모델명을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메인보드를 확인하신 후에 제품을 구입하셔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