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구독 해지하는 방법(포토샵, 라이트룸)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국이든 외국이든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은 항상 어렵고 복잡합니다..어도비 플랜을 구독하고 계시다가 혹은 저처럼 무료 이용 7일을 이용하고 해지를 하시려면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 동그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프로필로 들어가지고 현재 플랜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플랜관리를 들어가 주세요. 참고로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트룸 프리미엄을 구독한 상태에서 해지를 하시려면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구독 관리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플랜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참고로 플랜을 신청하고 바로 플랜을 취소하려는데 취소 버튼이 없는 경우는 기다려보시거나 혹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접속을 해보세요. 그래야 플랜이 시작되고 취소 버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꾸 왜 취소하는지 물어보고 진짜 취소할건지 물어보는데요. 계속 취소한다고 클릭클릭!하시면 이렇게 취소가 되고 메일이 옵니다.


▶전 참고로 일주일 시험버전을 사용해보고 컴퓨터 사양에서 잘 돌아가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사양이 좋아도 윈도우 피씨에서는 잘 돌아가지 않고 맥OS에서는 너무 잘돌아가더라구요. 최적화의 차이가 여기에서 나는가 싶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