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사용 꿀팁] 드롭박스 플러스 요금제가 변경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드라이브 보다는 드롭박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금제가 비싸긴 하지만 안정적이고 속도가 빨라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또한 MAC과 윈도우 사용자의 고질적인 문제인 자소분리 현상도 드롭박스에서는 일어나지 않아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2019년 5월 30일자로 요금제가 개편되었습니다.


플러스 요금제


1. 월 9.99달러 > 월 11.99달러

2. 연 99달러 > 연 119.88달러(계산하면 월 9.99달러)

3. 1테라 용량 > 2테라 용량

4. 스마트동기화 기능 이용가능


용량은 늘어나면 당연히 좋지만 이렇게 요금까지 올려버릴줄이야..비쌌는데 더 비싸졌습니다..개인적으로는 베이직 요금제와 플러스 요금제 사이에 중간 요금제가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중간 요금제는 무슨 오히려 기존 요금제의 가격을 올려버리다니요..


용량은 이미 많아서 체감은 되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스마트동기화 기능은 여태 못쓰다가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체감이 될 정도로 좋더라구요!


프로페셔널 요금제


1. 가격은 기존과 동일(왜 플러스만 올린건지..)

2. 2테라 용량 > 3테라 용량

3. 워터마크 툴 기능 이용가능


또한 공통적으로


1. 콘텐츠 복원, 복구, 되돌리기 기능이 추가되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플러스 요금제는 30일 내 복구가 가능하고 프로페셔널 요금제는 180일 내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