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파워포인트에서 눈금선, 눈금자, 안내선 설정하는 방법(가이드, 스마트가이드)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텍스트나 도형을 편리하게 배치하도록 도와주는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의 기능이 있습니다. 보통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가이드라고도 부릅니다! 


이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을 설정하려면 위쪽 보기 탭에서 해당 기능을 켜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1. 눈금자


눈금자를 켜시면 슬라이드의 위쪽과 왼쪽에 눈금자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눈금자는 정 가운데를 0으로 해서 양쪽으로 1cm 간격으로 자가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눈금선


눈금자가 슬라이드 위쪽과 왼쪽에 생긴다면 눈금자는 슬라이드 내에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눈금선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 눈금선의 간격을 조절하려면 마우스 우클릭 > 눈금 및 안내선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눈금의 간격과 눈금의 두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추기를 켜주시면 눈금에 맞춰서 개체를 이동하기 편하게 자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안내선


안내선을 켜주시면 초기에는 이렇게 가로, 세로로 정 가운데에 선이 하나씩 생깁니다. 안내선은 눈금자, 눈금선과 다르게 완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내선의 몇 가지 기능을 알려드릴게요.


▶ 스마트 가이드 - 개체를 이동할때 자동으로 다른 개체와 관련된 안내선을 표시해주어 다른 개체와 자동으로 간격을 맞추도록 도와주는 선을 나타내는 기능입니다. 제일 편리하고 항상 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내선은 마우스를 올려두고 드래그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안내선을 이동하여 개체를 배치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 안내선을 컨트롤을 누른채로 드래그를 하면 안내선을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안내선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도 안내선을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안내선을 드래그해서 위, 아래나 좌, 우 끝까지 이동을 하면 안내선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내선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안내선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눈금자와 눈금선은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안내선을 추가로 생성하여 사용하거나 스마트 가이드 기능은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