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사용 꿀팁] 아이맥 27인치 램 자가 교체, 업그레이드하는 방법(2019년형 아이맥 전용 램 사양)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맥의 경우 21.5인치는 자가로 램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램 교체를 하려면 앞 디스플레이를 떼야하기 때문에 남아있는 보증이 날아가게 됩니다. 혹시나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사설에서 교체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와 다르게 27인치 아이맥은 애플에서 정식적으로 자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CTO주문을 할때 램은 8기가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상태로 주문을 많이들 하십니다.


▶이를 하려면 아이맥을 우선 눕혀 주셔야 합니다. 저는 침대위에다가 아이맥을 눕혔어요. 5K 디스플레이는 소중하니까요!! 그리고 뒤쪽에 빨간색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 차키를 이용해서 눌렀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뒤쪽 램이 들어있는 부분의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이건 제가 구매한 삼성의 램 8기가 2개입니다. 


2019년형 아이맥에 넣을 램을 구매하시려면 DDR4 PC4-21300 노트북용 램으로 버스 클럭이 2666MHz인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뚜껑을 연 상태에서 양쪽에 있는 레버를 당기면 위쪽으로 올라오는데요. 빈 공간에 램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4기가 2개가 꼽아져 있어서 전 8기가 2개를 구매해서 꼽았어요. 보통 듀얼로 꼽는게 좋다고 해서 16기가 하나를 구매하려하다 8기가 2개를 구매했습니다. 솔직히 체감은 거의 안된다고 해요.


▶다시 밀어넣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뚜껑이 잘 닫히지 않는데, 그냥 힘으로 하시면 되요!


▶그리고 부팅을 해주시면 이렇게 램이 잘 인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맥 27인치 램 교체는 정말 쉽기 때문에 꼭 자가 업그레이드 하세요!! 전 2019년형 기준으로 램 사양을 알려드려서 기존 아이맥이라면 꼭 맞는 램으로 구매하셔서 교체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