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파워포인트에서 글자 간격(자간) 조절하는 방법(가독성 높이기)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파워포인트를 통해 ppt를 제작할때 글자 간격이 살짝 좁은 것을 좋아합니다. 글자 간격이 아래와 같이 너무 넓으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산만해 보이더라구요. 물론 글자 간격이 너무 좁으면 또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모든지 적당한게 좋겠죠!


▶글자 간격을 조절하려면 조절하려는 텍스트를 클릭, 드래그하신 후에 위쪽 빨간색 네모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원하는 간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매우 좁게, 좁게, 표준으로, 넓게, 매우 넓게, 기타 간격의 선택이 있습니다.


▶글자 간격에서 매우 좁게를 선택해보았는데, 확실히 제일 위의 텍스트에 비해서 가독성이 올라가지 않았나요?!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ㅎㅎ


▶위의 선택이 모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기타 간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간격에서 원하는 간격을 직접 설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지만 경험상 저는 텍스트 간격이 넓은 것보다는 이렇게 좁게 집약되어 있어야 가독성이 뛰어나 보이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