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ESR 강화유리필름 터치 사용후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를 구매하면서 초기에 강화유리 사용시 터치씹힘이 많아 고민을 하다가 결국에는 힐링쉴드의 올레포빅 필름을 사용했습니다. 전 필기감보다는 화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종이질감이나 저반사가 아닌 올레포빅을 붙였는데요. 막상 사용하며 느낀 단점은 지문이 너무너무 많이 남는거였습니다. 매번 물티슈로 닦아줘야 할만큼 말이죠. 


그런데 마침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강화유리 터치씹힘이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고 반신반의했는데요. 왜냐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터치씹힘을 해결했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ESR강화유리를 구매해서 붙여보았습니다.


결론은 페이스아이디도 정말 잘되고 터치씹힘도 전혀 없이 너무너무 잘됩니다.


또한 올레포빅 코팅이 되어 있어서 지문도 잘 남지 않고 애플펜슬 필기감은 올레포빅이나 강화유리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ESR사의 강화유리를 구매했을때 구성품입니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구요. 간단한 설명서와 재구매시 추가 할인쿠폰이 들어있네요.


▶설명서가 하나 더 있고 화면을 닦고 먼지를 뗄수있는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강화유리도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구요.


우선 순서는 알콜솜과 닦이를 이용해서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모두 닦았으면 먼지를 떼기 전에 가이드를 껴 줍니다. 그리고 가이드를 끼실때 화면에 손이 닿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여기서 팁은 가이드의 위, 아래 구분이 없는데 모두 껴보시고 강화유리가 잘 들어가는지 확인해보세요. 기존 아이패드용 강화유리는 딱 맞았는데, 이번 3세대 가이드는 살짝 불안하더라구요.


▶가이드를 끼셨으면 테이프를 이용해 먼지를 떼어지수고 강화유리를 위쪽부터 살짝 놓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포만 살짝 밀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조그만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가이드가 있어서 정말 붙이기 편리하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